📍 위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100, 아모레퍼시픽 빌딩 1층
⏰ 운영 시간: 평일 10:00~19:00 / 주말 11:00~19:00
💰 가격대: 주말 애프터눈티 2인 기준 89,000원
🍞 솔직한 <오설록 애프터눈티 2인 세트> 리뷰
안녕하세요, 빵소울입니다! 오늘은 아모레퍼시픽 빌딩에 위치한 '오설록 1979'에 다녀왔습니다! 오설록 1979에서만 즐길 수 있는 애프터눈티 2인 세트를 예약했는데요. 제 예상보다 더 더 좋았던 경험이라 공유합니다 ㅎㅎ.
오설록 1979는 아모레퍼시픽 빌딩 1층에 위치하고요! 무료 주차는 최대 2시간 가능합니다. 예약 시간부터 2시간 이용 가능하고, 10분 전부터 입장이 가능합니다. 주말 11시 첫 타임 기준으로 사람이 적어서 방문하기 좋았어요!!!
1️⃣ 주말 애프터눈티 세트 2인 (89,000원) ⭐⭐⭐⭐⭐
2인 세트 기준으로 약 9만 원이고, 디저트와 오설록 차 2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설록 차 2종은 찻잎 시향 박스를 통해 본인이 원하는 차를 직접 고를 수 있어서 재밌고 좋았습니다. Master's Tea 종류는 추가 금액 3천 원이 붙으니까 참고해 주세요! 저희는 피치 파파야 블랙 티, 동백이 피는 곶자왈 티를 골랐습니다.
다른 애프터눈티 가게보다 조금 더 특색 있다고 느껴진 부분은 '제주의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애프터눈티라는 점이었어요. 실제로 티세트에 포함된 디저트들은 제주의 식재료가 사용되었더라고요.
티각테일 (논알코올)
푸른 독새기통 토마토 카나페
딱새우 샐러드 타틀렛
뿔소라와 아브루가 카나페
흑돼지 잠봉 & 고사리 상웨떡 샌드위치
고메 더덕 버터와 제철 과일 잼을 곁들인 스콘
한라산 말차 샌드 다쿠아즈
제주 말차 플랑
백년초 무스 케이크
한라봉 무스 타르트
얼그레이 봉봉 초콜릿
을 먹었습니다!
식사 안 하고 방문했을 때 기준으로 다 먹으니까 꽤 배가 차더라고요. 어떤 후기에서는 양이 적다고 하던데 저는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ㅎㅎ. 전체를 다 소개하기는 어렵고, 인상 깊었던 디저트들을 위주로 설명드릴게요!
디저트는 2층 높이로 나옵니다. 직원분께서 먹는 순서를 추천해 줬는데, 1층 왼쪽에 있는 토마토 카나페부터 시작해서 샌드위치를 먹고, 2층은 취향껏 먹는다고 소개해주셨어요 ㅎㅎ. 개인적으로 추천해 주신 순서대로 먹으니까 입맛도 살아나고 좋았습니다!!
입가심 요리(Savory) 전체 ⭐⭐⭐⭐
✔️ 맛: 1층에 있는 것들은 모두 디저트보다 애피타이저 같은 느낌인데요. 디저트를 좋아하시면 저처럼 2층에 더 관심을 가지실 텐데 저는 1층 입가심 요리들은 깔끔하고 완성된 맛이 느껴져서 충분히 좋았습니다! 특히 독새기콩 토마토 카나페와 뿔소라와 아브루가 카나페 덕분에 입맛이 확 살았어요.
딱새우 샐러드 타틀렛도 제가 안 좋아하는 소스가 들어갔음에도 너무 조화로운 맛이 느껴지더라고요. 사람마다 입맛의 차이는 있으니까 참고해 주시면 좋겠네요!
흑돼지 잠봉 & 고사리 상웨떡 샌드위치 ⭐⭐⭐⭐
✔️ 맛: 잠봉 샌드위치를 워낙 좋아해서 기대했는데, 처음 들어보는 제주 전통 상웨떡이 빵 대신 들어간 샌드위치였어요. 떡 자체는 특별한 맛은 아니었지만 쫀득한 식감이 좋았습니다! 제주 흑돼지로 만든 잠봉과 고사리 피클 + 홀그레인 머스터드 소스와 두껍게 잘린 버터가 있더라고요.
저는 머스터드 소스를 너무 싫어하는데도 이 샌드위치에 들어간 머스터드는 먹을만했어요! 버터가 되게 두껍고 강한 맛이라서 오히려 소스가 없으면 너무 느끼하겠다 싶더라고요. 싫어하는 재료가 이렇게 맛있는 맛을 내는 걸 보고 신기했습니다!!
구움 과자(Baked dessert) 전체 ⭐⭐⭐⭐⭐
✔️ 맛: 1층보다 더 기대했던 2층은 구움 디저트와 달달한 것들로 이루어져 있어요. 제가 가장 기대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ㅎㅎ... 보기에도 예쁜데 맛도 정말 훌륭했어요!!! 이 글을 작성하면서도 재방문하고 싶은 마음 238% 일 정도입니다.
2층을 먹기 전에 카카오 스콘과 제철 과일로 한라봉 잼을 주는데요. 잼에 들어간 한라봉 과육에서 씹는 맛이 너무 살아있더라고요! 더덕 버터는 매우 은은한 맛이어서 둘이 같이 발라먹어도 좋고, 단독으로 과일 잼만 먹어도 좋았어요. 스콘은 현무암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실제로는 카카오 맛이 강한 스콘이었어요. 자칫 텁텁할 수 있지만 주문한 차와 함께 먹으면 너무 좋더라고요.
제주 말차 플랑 ⭐⭐⭐⭐
✔️ 맛: 플랑은 둥근 모양의 과자를 의미하는데요. 보통 프랑스식 에그타르트를 플랑이라고 부르더라고요! 실제로 맛에서 엄~청난 차이를 보이는 것도 아닙니다. 저는 제주 말차 플랑을 딱 한 입 먹자마자 에그타르트에서 어떻게 말차 맛이...!라고 놀라면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다만 다른 디저트에 비해 페스츄리 때문에 깨끗하게 먹기는 좀 어려운 디저트였습니다.
그래도 말차 맛이 낭낭하게 나서 너~무 맛있었어요 ㅎㅎ. 텁텁한 거 별로 안 좋아하시면 개인적으로 애매~한 맛이라고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한라산 말차 샌드 다쿠아즈 ⭐⭐⭐⭐⭐
✔️ 맛: 꺄아아아 다쿠아즈 너무 좋아요. 달달하면서도 퐁신한 식감과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말차 맛은 강하지 않고, 안에 들어간 땅콩 스프레드와 쑥떡이 사랑스러웠어요!!!!
따로 판매하면 사 먹고 싶은데 그건 아니더라고요... 나중에 선물용으로라도 꼭 출시해 주세요... 두 개 세 개 먹고 싶은데 저에게 주어진 것은 한 개의 다쿠아즈뿐이라서 매우 아쉬웠습니다.
제과류(Sweets) 전체 ⭐⭐⭐⭐
✔️ 맛: 마지막으로 케이크와 초콜릿을 포함한 달달한 디저트는 3개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봉봉 초콜릿과 무스 케이크와 무스 타르트인데요. 겉으로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비주얼의 디저트라서 먹기가 참 아깝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케이크를 빵보다 더 좋아하는지라 제과류를 엄청 기대했는데 구움 과자가 더 제 취향이었어요!
기대를 너무 많이 했던 탓일까요 ㅋㅋㅋㅋ... 한라봉 무스 타르트는 안에 감귤, 한라봉, 밤이 들어가서 새콤 달달한 맛을 즐길 수 있어서 제과류 중에서 제 맘의 원픽이었어요! 백년초 무스 케이크는 상큼한 맛이 강하게 났고, 비주얼은 가장 예뻤는데 맛은 무난했어요.
얼그레이 봉봉 초콜릿은 큰 기대를 안 했는데 한 입 먹고 엄청 놀랐어요. 달달하고 엄청 부드러운 초콜릿인데 말차 맛이 조금씩 나는 것이 신기하더라고요. 진~짜 맛있으니까 꼭 초콜릿까지 즐겨주세요!
✔️ 추천 대상: 용산에서 애프터눈티 찾는 분, 제주만의 특별한 맛을 원하는 분
✔️ 가격대: 2인 기준 9만 원 정도인데 진짜 너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행복하고 싶을 때 쓸만한 비용...
✔️ 재방문 의사: O
☕ 매장 서비스 & 분위기
✔️ 매장 분위기: 매장은 생각보다 넓더라고요. 게다가 주말 오전 첫 타임(11시) 기준으로 사람이 거의 없었어요. 저희처럼 애프터눈티 예약한 손님은 4팀 정도더라고요. 오후쯤 되니까 사람들이 많아졌으니까 예약 시 참고해 주세요!
✔️ 대기 여부: 대기 없었습니다! 예약은 아래 링크 혹은 네이버로 가능합니다!!
'서울 지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등포 맛집] 셀프 디저트 카페 'GROUND 220(그라운드 220)' 푸디그라운드 내돈내산 (4) | 2025.07.02 |
---|---|
[홍대 맛집] 흑백요리사 블루리본 일본식 빵집 야키소바빵/멜론빵/말차멜론빵 '아오이토리' 내돈내산 (11) | 2025.06.26 |
[홍대 맛집] 대화하기 좋은 카페 추천, 구움과자 & 케이크 맛집 '카페 장쌤' 내돈내산 솔직후기 (6) | 2025.06.05 |
[종로 맛집] '아베베 베이커리 서울' 주말 웨이팅 도쿄 후지산 흑임자떡 크림빵/사려니 크림 왕밤빵/밀크티 타로 크림빵 내돈내산 (5) | 2025.05.29 |
[관악구 맛집] 샤로수길 '백금당' 수플레 디저트 맛집 서울대입구역 내돈내산 (4) | 2025.05.16 |
댓글